[해외자료]비영리 단체가 알아야 할 글로벌 기부 트렌드(2018) 13가지
현안과이슈 / by 꼬모 / 2019.05.23

[ 본자료는 www.nptechforgood.com 2018년 글로벌 기부 보고서를 기반으로 글로벌 기부의 트렌드를 알려주는 내용입니다. 대륙별 현황은 제외하고, 글로벌 내용만 발췌하여 공유합니다.]
 https://www.nptechforgood.com/2018/11/08/25-global-trends-in-giving-that-nonprofits-need-to-know-about/
 

" 전세계의 기증자는 누구일까요? 어떤 성향을 가지고 있는 분들일까요?"


6,057 기증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 2018 글로벌 동향을 분석해 낸 요약 내용 입니다. 기증자는 세계적으로 주로 여성(65 %)들 입니다. 그들은 자유주의 성향을 가지고 있고(53 %) , 신앙심이 높은 분(72%)들입니다. 매년 ($ 101- $ 1,000 USD) 사이의 기부금을 지불하고 있고,(43 %) 주요 관심 주제로는 어린이 및 청소년 (15 %) , 건강 및 건강 (11 %) , 동물 및 야생 동물 (11 %)입니다. 
 

" 2018년 글로벌 기부 트렌드 : #온라인/모바일_기술 #페이스북_SNS #넷플릭스_인터넷기반TV #기부자_개인정보보호 

1) 전 세계 기부자 중 54 % 가 온라인 지불 (신용 카드 또는 직불 카드) 및 PayPal(미국의 간편결제 시스템) 9% 을 통해 기부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모바일 앱 / 지갑 (4 %) , 문자 메시지 (1 %)를 통해 기부를 하는 가능성이 훨씬 적어지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아시아 및 남미 지역에서 온라인 및 모바일 기 술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되면 향후 수년간이 수치가 크게 증가 할 것입니다.

2)  전 세계 기부자의 29 % 가 소셜 미디어가 가장 고무적인 도구라고 응답했으며, 이메일은 27 %로 두번째 도구로 나타났습니다. 3 위는 조직의 웹 사이트 18 % 입니다. 결론적으로 디지털미디어를 통한 기부가 74 %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조직은 이와 같은 결론을 반영하여 관련 기술에 투자해야합니다.

3)  소셜 미디어에서 영감을 얻은 기부자 중 56 % 는 Facebook이 가장 중용하다고 응답했습니다. 20 % 는 Instagram, 13 % 는 Twitter 순으로 응답했습니다. 전 세계 기부자 중 18 % 가 Facebook을 통해 자선 단체에 직접 기부했습니다. 그 중 88 % 는 페이스 북을 통해 다시 기부를 반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세계의 모든 소셜 미디어 중 Facebook은 지배적이며 새로운 기금 조성 툴은 글로벌 기부를 변화시킬 것입니다.

4)  전통적인 TV와 라디오 는 기증자의 9 % 에게 영감을 주지만 넷플릭스 (Netflix)와 판도라 (Pandora)와 같은 인터넷 기반 TV와 라디오 앱이 조직을 수용하기 위해 프로그래밍 및 광고 서비스를 맞춤화하면 그 수가 증가 할 수 있습니다. Amazon Echo 및 Google Home과 같은 스마트 홈 보이스 어시스턴트도 새로운 방식으로 제공 할 수 있습니다.

5)  메시지 응용 프로그램은 기증자에게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전세계 기부자 중 1 % 만이 메시징 앱을 통해 영감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중 59 % 가 WhatsApp를 가장 영감을 받았습니다. 30 % 는 Facebook 메신저를, 5 % 는 Snapchat을 말했다. Facebook이 WhatsApp (Facebook 소유) 및 Facebook Messenger로 기금 모금 도구를 확장 한 경우 메시징 앱은 자선 단체를위한 기금 모금 능력이 훨씬 강력해질 것입니다.

6)  전 세계 기부자 중 14 % 만이 2017 년까지 #GivingTuesday에 기부했습니다 . 40 % 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46 % 기증자는 전 세계적으로 #GivingTuesday 들어 본 적이 없다. 하지만, 2012 년에 시작된 #GivingTuesday는 조직을 위해 수억 달러를 모을 수있는 글로벌 기일로 성장할 엄청난 기회를 제공합니다.
 < Giving Tuesday (추수감사절 다음주 화요일) #2
012년에 미국에서 처음 시작된 이후로 소셜미디어와 여러 단체 및 기관과의 협업에 힘입어 점차 전 세계 지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7) 개인에게 도움이되는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자선 단체의 기부자의 41 % 는 개인에게 도움이되는 온라인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에 기부합니다. 조직에게 조금 걱정스러운 부분은 기부자 중 16 % 는 크라우드펀딩으로 인해 조직의 기부가 줄어들었다고 응답했습니다.

7) 전 세계 기부자의 33 % 가 기증품을 기부하고 있으며, 상위 Top3 상황으로는 기념일 (43 %) , 생일 (25 %) , 종교적 휴일 (10 %)입니다. 아주 적은 단체에서 기증품 기부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지만, 결과적으로는 꾸준한 매출 흐름을 이어갈 것입니다. 베이비 붐 세대는 41 %의 ,  Gen Xers(신세대) 의 31 %  Millennials(밀레니얼) 26 %  세대 순으로 기증품을 기부하고 있습니다.

8)  기술적 진보로 인해 세대 간 차이가 줄어들고있다. Millennials, Gen Xers 및 Baby Boomers 모두 온라인 및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자신의 기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베이비 붐 세대는 다이렉트 메일 / 포스트 (18 %) 의 결과로 가장 많이 나올 세대이지만, 전반적으로 모든 세대는 그들의 습관에있어보다 동질적이며 기술 기반이되고 있습니다.

9)  종교 기부자어린이와 청소년, 건강, 기아와 노숙자와 연관된 자선 단체에 더 많이 기부 합니다. 비 종교적 기증자는 동물과 야생 동물, 인권과 시민권, 그리고 국제 개발과 구호에 더 많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고령자와 중소 규모의 주요 기부자는 가장 종교적인 경향이 있으며, 젊은 미성년자와 작은 기부자는 비 종교인이 가장 많습니다.

10)  대부분의 기부자는 온라인 기부를 선호합니다. 그렇지만, 소액 기부자가 현금, 주요 기부자는 직접 우편 / 포스트로 가장 많이 기부합니다. 즉, 기부자의 대다수 (69 %) 는 전자 우편을 통해 기부금을 기증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11) 기부자는 자신과 연관된 자선 단체에 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67 %는 현지 봉사 활동, 9 %는 국제 봉사 활동, 56 %는 모금 행사에 참여합니다. 돈을주는 개인은 또한 그들의 시간을 기꺼이주고 있습니다. 기부자는 또한 시민 생활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91 % , 온라인 청원서에 72 % , 27 %가 행진과 시위에 참석했습니다.

12) 세계 기부자의 31 % 가 거주 국가 이외의 조직에 기부합니다.  온라인 기술의 발전, 매시간 세계 뉴스, 그리고 여행의 접근성 증가로 세계에 일어나는 다양한 이슈에 공감하는 기증자들을 증가 시켰습니다.

13)  기부자의 프라이버시 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80 % 는 조직이 다른 조직과 연락처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며 92 % 는 조직이 데이터 침해로부터 연락처 및 재무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 이길 원합니다.




작성자 : 꼬모, 작성일 : 2019.05.23, 조회수 : 409

코멘트를 달아주세요!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