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가팁]이직의 첫 걸음 “정보”
실무도구 / by 얼대왈 / 2020.06.28

첫 출근하는 마음으로 오래도록 근속한다면 우리의 직장생활은 해피엔딩이겠지만 우리는 생각보다 많은 변화와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됩니다.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보다 나은 연봉을 찾아, 기대에 미치지 못한 현실 때문에, 부득이한 이사나 경영상의 이유로 폐업 등으로 인해 이직을 선택하거나, 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문제는 대규모 채용(구인)이 진행되는 영리쪽의 채용관련 정보에 비해 비영리기관의 구인정보는 접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나 다른 업계에 있던 사람이라면 어디서 정보를 찾아야 할지 당황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최근 이직을 준비하며, 참고했던 사이트와 지인일 통해 추천받은 사이트를 정리하여 공유드립니다.

 







1.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1) 참조링크 : https://civilnet.net/recruits

2) 추천이유

- 가장 큰 강점은 업데이트가 상당히 잦은(2~ 3) 편임.

- 비영리기관을 비롯한 지자체 기관, 사회적기업 등의 채용도 올라오는 편임.

- 게시판이 깔끔하고 마감일자로 정리되어 있어 이용하기에 편함.

- 각 게시글마다 통일성은 없지만 기본적인 자료와 내용은 충분히 들어있는 편임.

- 서울 및 경기도권 채용 정보가 많음 편임.

 



2. 워크넷

1) 참조링크 : https://www.work.go.kr

2) 추천이유

- 비슷한 직무이지만 복지계열을 비롯한 공기업, 일반기업의 정보까지 나오는 것이 최대의 장점이며, 취업과 관련된 정부지원 연계 및 인증의 정보등이 상세하게 나와있음

- 전국의 구인정보를 볼 수 있어, 서울경기지역의 구직자 외에게도 유용함.

- 모든 게시글이 통일있게 정리되어 있어, 많은 양의 정보에도 불구하고 읽기에 피로감이 적음.



 

3. 복지넷

1) 참조링크 : https://www.bokji.net/

2) 추천이유

-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홈페이지로 채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모 및 지원등의 정보들이 자주 올라옴.

- 전국 사회복지관련 기관의 참여가 많아 다른 홈페이지에 비해 전국의 다양한 기관의 정보가 많이 올라오는 편임.

- 사회복지영역의 대표적인 홈페이지답게 대상 및 미션별(어린이, 노숙인, 복지관 등)로 나누어져 있어서 본인의 경력과 전공에 따라 지원할 수 있음.

- 기본적으로 근무형태 및 지역으로 분류할 수 있음.





작성자 : 얼대왈, 작성일 : 2020.06.28, 조회수 : 601

코멘트를 달아주세요!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