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활동 공간나눔 지원사업

공익활동 공간나눔 지원사업


사업소개 NPO의 지속가능한 활동을 위하여, 공간이 필요한 단체와 활동가에게 센터 2층 협업공간 ‘엮다’의 업무공간을 지원합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합니다.
대상 업무공간이 필요하며 연간 활동계획이 있는 공익활동 그룹 및 활동가
접수 기간 2021-02-08 ~ 2021-02-28
발표일 2021-03-02
지원 내용 6개월간(3월~8월) 센터 2층 협업공간 입주 : 업무관련 기본시설 / 회의실/교육장 / 네트워킹 / 홍보
내용 1. 지원대상

- 업무공간이 필요하며 연간 활동계획이 있는 공익활동 그룹 및 활동가

 (그룹 예시) 이런 팀을 환영해요! 

 · 사회의제를 다루는 스타트업 단계의 비영리단체/모임

 · 시민사회 및 공익활동 관련 연구자, 연구모임

 · NPO네트워킹 조직


2.
지원내용

  - 지원규모 : 최대 5

  - 지원기간 : 3~8(6개월간
    *8월 재심사 후 6개월 연장 가능(~2022년 2월)

  - 지원내용

   ① 업무공간 : 센터 2층 협업공간 입주 (팀당 2자리, 사용료 무료)

      (운영시간 : 평일 9:00~19:00)

   ② 업무관련 기본시설 제공 : 개인 사물함, 책장, 공용 프린터 등

   ③ 회의실/교육장 지원 : 입주기간(6개월) 내 최대 40시간

   ④ 네트워킹 지원 : 입주단체 간 간담회 / 센터, 입주팀과의 협업 모색

   ⑤ 홍보 지원 : 센터 채널을 활용한 입주단체 및 활동 소개 (인터뷰 등)

 

3. 신청방법 : 228() 24:00까지 입주신청서 제출

                support@snpo.kr (이메일 접수만 가능)

 

4. 선정일정

  - 신청 : ~228일까지

  - 1차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 : 32(), 홈페이지 공지

  - 2차 면접심사 : 34() (예정) (팀당 15-20분 소요, 지원자 PT 진행)

  - 최종입주자 선정 및 발표 : 35() (예정)

  - 협업공간 입주 및 오리엔테이션 : 38()

 

5. 선정기준

  (활동성) 입주기간 내 달성하고자 하는 목적이 명확하고 실행역량이 있는가

  (필요성) 입주공간에 대한 필요성과 구체적인 활용계획이 있는가

  (적극성) 공익활동 협업공간 입주자로서 적극성이 있는가

  (확장성) 네트워크 확장에 대한 의지와 계획이 있는가

  

6. 입주자 의무사항

  - 협업공간 입주기간 중 계획한 프로젝트 추진해야 합니다.

    : 입주 OT에서 사업계획 공유, 입주 종료시점에 사업결과 공유회 진행

  - 협업공간 이용률이 낮을 경우, 입주기간 중이라도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7. 문의 및 방문상담 신청
  서울시NPO지원센터 경영기획실
  
070-7727-9485 / support@snpo.kr

  (사전 약속 후 공간 확인 및 방문상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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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양식)2021_입주신청서_이름.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