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의 소망을 비춰보고 평온한 추석 보내세요🌝



바람에서 추석 냄새가 납니다. 명절을 설레이는 마음으로 기다리는 사람도 있고 심난한 마음으로 기다리는 사람도 있을 것 같습니다.
추석이 지나면 2022년도 올해의 끝을 향해 빠른 속도로 달려가겠지요?

2022년은 서울시NPO지원센터는 서울시의 정책변화에도 불구하고 모든 구성원들이 각자의 일을 열심히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마음 한 켠의 속상함을 애써 접어 두고 해야 할 일에 집중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지와 응원, 걱정, 우려의 마음을 전달해주신 많은 분들이 있어서 외롭지 않게 지내고 있습니다.


비영리스타트업 육성사업은 전국적으로 확대되어 아직은 충분하지 않지만 생태계가 만들어지고 있고,
비대면 활동을 지원하는 도구의 제공, 국내외 공익활동의 새로운 흐름과 정보를 전달하는 정보아카이브도 꾸준히 진행되고 있으며
활동가들이 모여 스스로 시민사회에 필요한 공공재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활동가학습플랫폼 ‘판’은 활동가에게 필요한 교육 정보의 제공과 함께 글쓰기, 연구방법론 등의 교육도 병행에 추진하고 있습니다.


2022년 하반기는 서울시NPO지원센터도 큰 전환의 길목에 서서
그간에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앞으로 펼쳐질 길이 센터의 존재 이유였던 시민사회 지원의 방향으로 곧게 뻗어지기를 소망하는 마음으로 지내게 될 것입니다.
조직지원플랫폼, 정보지식플랫폼, 자원연계플랫폼으로서의 센터가 안정적으로 성장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시민사회의 소중한 자산으로 지켜지기를 바랍니다.


2022년을 시작하면서 품었던 간절한 소망 하나를 여전히 품고 계시지요?
그 소망을 다시 한 번 꺼내들고 연초의 설렘을 느껴보시는 명절이 되기시를 바랍니다.
아직 코로나가 그 꼬리를 거두지 않고 있습니다.
건강 잘 살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평온한 추석 보내세요😊














작성자 : NPO지원센터, 작성일 : 2022-09-08 11:12, 조회수 : 164

코멘트를 달아주세요!



 목록으로